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시,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노인체육대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10-15 11:24

경산시가 14일 대구미래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노인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14일 대구미래대학교 대운동장에서 4000여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노인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경산시 청년연합회(회장 박기현)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맡아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새기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전통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을 고양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1.3세대로 구성된 '랑랑하모니카 연주단'의 아름다운 하모니카공연과 신명나는 난타공연에 이어 기념식, 어르신 체육대회, 초청가수 공연, 노래자랑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 어르신과 노인공경을 실천하고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총 20명에게 시장 표창(17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1명), 도지사 표창(2명)을 각각 수여해 격려했다.
 
경산시가 14일 대구미래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노인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이어 공굴리기, 투호경기 등 어르신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종목으로 치러진 어르신 체육대회에서는 어르신들 간 친목과 화합을 다지며 웃음이 넘쳐나는 축제의 장이 됐다.

또한 인기 방송인 기웅아재의 사회로 진행된 노래자랑에서는 어르신들의 숨은 재능을 한껏 뽐내며 즐거운 무대를 펼쳤고, 가수 단비 등 초청가수의 신바람 나는 공연으로 흥겨운 잔치 한마당이 이어졌다.

최영조 시장은 기념사에서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시책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