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삼산경찰서, 폴리텍Ⅱ대학 신입생대상 찾아가는 예방교육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8-03-05 16:51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대학만들기 -’
삼산경찰서는 폴리텍Ⅱ대학 신입생대상 찾아가는 예방교육 실시(사진제공=삼산경찰서)

인천삼산경찰서(서장 이기주)에서는, 5일 오후 2시쯤 한국폴리텍Ⅱ대학 학생회관 3층에서 신입생 1000여명을 대상으로 '삼산署-한국폴리텍Ⅱ대학 업무협약' 의 일환으로,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대학 만들기-찾아가는 성폭력예방교육에 나섰다.

특히, 이번 강의는 실무경험이 풍부한 여성청소년수사팀장(경감 김진미)의 수년간 쌓아온 성범죄 수사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사회적 이슈인 ▲미투 캠페인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성폭력 ▲데이트 폭력 사례를 통해 심각성을 알리고 또한 보이스피싱 등에 대한 예방 및 대처법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더불어 성폭력 피해자들이 더 이상 SNS나 인터넷 매체에 의지하지 않고 실제적으로 피해자들이 믿고 맡길 수 있도록 공식적인 구제절차나 법적 수단 및 2차 피해자 보호·지원·연계에 대한 정보도 제공했다.
 
이와 관련, 이기주 삼산서장은“형식적·일회성 예방교육에 그치지 않고 사회적 약자가 지속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제공 근본적인 해결 및 사후관리에도 적극 힘쓰고 대학 내 성폭력 추방을 위해 지속적·선제적 성폭력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