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금산인삼 블록체인 기반 수출 플랫폼 구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양근용기자 송고시간 2018-03-13 11:07

2020년까지 6억원 투입, 글로벌 판매망 강화
금산군청./아시아뉴스통신 DB


금산군은 해외 판매망 강화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수출플랫폼을 운영 관리할 수 있는 ‘금산인삼 글로벌 디지털 교역 플랫폼’을 구축키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그동안 역점적으로 진행해온 인삼 GAP인증 지원사업에 대한 판로확대는 물론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할 수 있는 유통채널 선점으로 해외 수출 네트워크 및 판매망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2020년까지 3년간  총 6억원을 들여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인삼교역망을 구축하게 된다.

중국, 베트남 등 주요 주요수출 대상국을 선정해 각국 언어별 시스템을 지원하며, 간편한 원스톱 관세, 물료, 통관의 최적화된 통합 시스템이 이뤄질 전망이다.

디지털 직수출 플랫폼은 금산군 GAP 생삼 및 금홍, G마크 등의 인삼제품을 주요 수출 전략품목으로 관리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중국 등 해외의 주요 인삼생산국의 경작과 유통이 늘어나고, 온.오프라인과 병행한 수출 플랫폼 구축은 금산인삼산업 발전에 있어 중요한 요인”이라며 “수출국 앱 연계 시스템 구축의 고도화를 통해 해외 판매망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