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양군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주윤한기자 송고시간 2018-03-15 11:42

함양군청 전경?군정 슬로건.(사진제공=함양군청)

경남 함양군 14일 최근 다중밀집지역 대형사고발생과 건설현장에서의 안전사고 발생 등으로 도출되는 안전점검과 관련 '2018년 함양군 국가안전대진단 지침'에 의거 이은농공단지를 대상으로 종합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5일 함양군에 따르면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종합점검은 강현출 부군수를 비롯하여 담당공무원과 건축, 토목, 소방, 전기 등 관련 전문가 참여하였으며, 지난 2월 농공단지 내 ㈜와이엘이 화재사고 발생과 관련하여 소방안전점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실시 했다.

1986년도에 준공된 이은농공단지는 7개 중소기업이 입주하고 있으며, 준공된 지  오랜 기간이 흘러 건축물이 노후 되고 각종 시설물이 낙후되어 안전사고 발생소지가 높은 곳이다.

또 지난 1월 개최한 기업애로해소 간담회 당시 도출된 안전관리점검에 대한 입주 중소기업 대표들의 요청으로 이번에 종합안전점검을 실시하게 됐다.

강현출 부군수는 "최근 각종 재난사고가 발생하는 것은 안전에 관한 규정이 현장에서 지켜지지 않은 것으로서, 재난·재해의 사전예방을 위한 현장중심의 안전관리대책 강구와 철저한 현장관리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