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3월 20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ABL생명, ‘어쩌다 어른’ 김경일 교수 초청…임직원 대상 명사특강 진행

[=아시아뉴스통신] 현유정기자 송고시간 2018-05-17 11:37

김경일 교수 초청, 임직원 대상 특별강연 실시.(사진제공=채널피앤에프(채널PNF))

ABL생명보험(ABL Life 대표 순레이 이하 ABL생명)이 본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명사특강을 실시했다.

ABL생명은 지난 5월 16일(수) 여의도 본사 4층 대강당에서 본사 임직원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케이블채널 O tvN 시사교양프로그램 ‘어쩌다 어른’을 통해 대중의 심리를 꿰뚫는 유쾌한 인지심리학 강연으로 화제를 모은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를 초청, ‘변하지 않는 인간 VS 변화하는 인간’을 주제로 약 1시간 30분가량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명사특강은 지난 2014년 8월부터 매월 1회씩 업무 유관분야 전문가들을 초청, 다채로운 강연을 통해 직무능력 향상은 물론 인문학적 소양 강화 등 자기계발도모를 목적으로 하는 ABL생명의 고유 임직원 역량강화 프로그램 ‘모닝렉처(Morning Lecture)’ 일환으로 기획됐다.

기업교육 전문회사 채널피앤에프(채널PNF 대표 고은우)가 주관한 이번 강연에서 김경일 교수는 인간의 본질 ‘심리’를 바탕으로 직장생활 중 자아의 행복과 자존감을 형성해나갈 수 있는 힐링 솔루션을 흥미롭고 다양한 일상 속 예를 통해 소개하며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김경일 교수는 “인공지능의 그 어떤 뛰어난 디바이스도, 인간과 가장 흡사한 동물 침팬지에게도 없는 것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단번에 구분하는 메타인지(meta-cognition)다” 며 “이는 인간의 본질이자 인간만이 발달시켜온 능력이다” 고 전했다.

김경일 교수는 이어 “인간은 20살이 넘으면 IQ와 성격, 두 가지가 변하지 않는다” 며 “하지만, 인간은 욕구를 갖게 되면 행동을 시작한다. 내 안의 또 다른 나를 발견하고 변화를 추구한다면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What), 무엇을 좋아하는지(Like)를 현명하게 구분하고 접근동기와 회피동기를 적절히 활용해야한다” 고 덧붙였다.

한편, 채널PNF는 명사특강과 계층교육, 다양한 워크샵 프로그램 등을 컨설팅하고 진행하는 기업교육 전문회사로 약 200여 개 이상의 국내 유수 기업 고객들의 조직문화 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