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백광 권영찬 교수 ‘2019년 당신이 나눔의 주인공입니다!’ 연말 행복재테크 강연 진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진정연기자 송고시간 2018-12-12 08:11

백광 권영찬 교수 나눔과 봉사에 대한 강연 진행(사진출처=권영찬닷컴)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2018년 송년과 2019년 무술년을 앞두고 기업 연말 시상식과 강연 그리고 송년회 MC 그리고 2019년 시무식 MC로 섭외 1순위로 자리를 잡아가며 바쁜 스케줄을 소화해내고 있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송년을 앞두고 다양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송년회 MC와 함께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백광(伯桄) 교수는 지난 4일 화성시에 위치한 여울림종합 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 ‘2018 이웃의 희망이 되어 주신 당신, 참 고맙습니다.’ 시상식에 참여해서 ‘2019년 당신이 나눔의 주인공입니다!’, ‘내가 쓰면 한배 나눠 쓰면 3배의 감동’을 주제로 봉사와 나눔, 기부에 대한 자신의 철학을 전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백광(伯桄)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기부자와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자신이 생각하는 봉사에 대한 철학, 기부에 대한 철학을 전하며 참석한 기부자와 봉사자 시상자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현재 백광 교수는 시각장애우 개안수술 100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30명의 시각장애인에게 빛을 안겨 주었다. 최근에는 연말을 앞두고 인기가수 박지헌과 알앤비가수 유리, 디케이소울 밴드 김동규와 함께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의 비빔밥콘서트’와 함께 ‘권영찬 교수의 클래식콘서트’도 함께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는 14일에는 송파구에 위치한 한 웨딩홀에서 진행되는 한부모가족과 한부모가정 자녀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파티에 재능기부자로 참석해 권영찬닷컴의 디케이소울 김동규 밴드, 개그우먼 출신 라윤경, 통기타 가수 김미향, CS 전문강사 김예진, 부동산 재테크 강사 함성일, 학부모를 위한 자녀교육 전경희 강사 등과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를 진행한다.
 
백광(伯桄)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심리학자 아들러의 학설에 의하면 가장 최고조의 행복감은 타아존중을 경험할 때 생겨나게 된다. 나의 성공을 위한 또 다른 조건은 가정에서 조직 내에서의 소통 스킬함양, 커뮤니케이션의 확대 그리고 조직과 다른 이들을 위한 봉사!”라고 상담심리학적인 근거를 토대로 쉽고 재미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권영찬 교수는 강연 중에 자신의 27년간의 방송생활과 18년간 사업을 하면서 다양하게 겪은 협상과정, 커뮤니케이션 과정, 소통과정에서 겪은 실제상황을 소개하며 다양한 동기부여 내용과 나눔과 봉사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그리고 ‘2019년 소통’을 위해서는 ‘나의 이야기’ 보다는 ‘상대의 이야기’에 먼저 집중하라고 전하고 있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이에 앞서 안전보건공단에서 진행하는 ‘마음 해피 And You’ 감정노동자를 위한 ‘공감, 배려, 치유’ 콘서트에서 인기 가수 소유씨와 함께 ‘감정노동자’를 위한 공감하는 마음과 배려 그리고 치유에 이르는 콘서트형식의 토크 쇼 MC를 맡으며 큰 감동을 전한바 있다.
 
이와 함께 식약청에서 진행하는 세미나에 초대를 받아서 2018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2019년 무술년을 맞이하는 새로운 마음에 대한 자세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하며, 전국투어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백광(伯桄) 교수는 2018년 교보생명 다이렉트 시상식에서 ‘변화와 혁신을 통한 연봉 3배 올리기’ 강연으로 큰 박수를 받았으며, 이어서 풀무원 로하스 서울과 부산 시상식에도 초대를 받아서 ‘고객의 지갑은 감성 소통에서부터 시작한다.’는 강연을 진행하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최근에는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고정 게스트를 맡고 있으며, KBS 1TV ‘아침마당’에 출연해서 ‘행복을 부르는 나의 습관’을 주제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시청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최근에는 KBS 2TV 그녀들의 여유만만에서 ‘주부를 위한 행복재테크’에 대한 이야기를 고정으로 전하며, “쓸 때는 쓰고 아낄 때는 아끼는 재테크 노하우”를 전하며 큰 이슈가 되고 있다.
 
2018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기업의 송년회와 기업 시상식 그리고 2019년을 맞이하는 기업 시무식 모임에서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송년회 MC와 행복재테크 강사 섭외 1순위로 꼽히고 있다. 한해를 마무리 하는 송년회와 한해를 맞이하는 시무식에서 백광 교수의 재치 있는 진행과 함께 40~60분 동안의 행복재테크 미니 강연도 함께 진행이 되기 때문이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마음이 급할수록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하고, 외부적으로 어려운 여건일수록 나의 생각을 정리 할 수 있는, 마음을 정리하며 자신의 성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고전을 잡고, 이 또한도 지나가리라는 마음으로 평정심을 유지하며, 2019년을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사회화 환경, 가족이 개인에게 미치는 상담심리에 대한 박사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서울문화예술대학교의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최근 한 강연에서 “최근 많이 속상하시고 힘드시죠! 이럴 때 일수록 정신 바짝 차리고 다가오는 2019년 자신을 위해서 우리 사회를 위해서 긍정적인 생각과 함께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으로 임해 보시는 것도 좋은 힐링의 방법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행복재테크 강사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고 있는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현재 대기업과 관공서, 공기업, 지방자치단체, 금융사 임직원과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로 연말을 맞이해서 최고의 스타강사로 ‘행복재테크’, ‘성공재테크’, ‘나눔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현재 권영찬닷컴의 수장을 맡으며,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연예가중계의 잼아저씨 김태진, 임성민 전 아나운서, 김용전 스타강사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와 함께 활동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