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역사와 과학을 잇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손태석기자 송고시간 2018-12-15 12:22

동래구, 관내 초등학생 대상 장영실 과학아카데미 운영
동래구, 관내 초등학생 대상 숨어있는 장영실 찾기의 행사모습 (사진제공=동래구청)

동래구(구청장 김우룡)는 동래문화교육특구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내년부터 제1기 장영실 과학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장영실 과학아카데미는 동래 출신 과학자 ‘장영실’을 모티브로 창의력과 사고력을 기르는 체험형 교육과정으로 구성되며, 1년 동안 코딩캠프, 창의과학교실, 동래에 숨어있는 ‘장영실 찾기’, 모의유엔총회, 리더십 캠프, 꿈나무 과학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30명으로 부산 동래구에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되어있는 예비 초등학교 5~6학년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동래구청 홈페이지(문화교육특구)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아 대상자를 선정한다.

구 관계자는 “장영실 과학아카데미는 미래 사회가 바라는 창의력과 사고력을 가진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이 과학교육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손태석(elroi115@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