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먹방'에 자주 등장하는 블랙타이거 새우, 에어프라이어로 즐기는 법

[=아시아뉴스통신] 김연서기자 송고시간 2019-02-01 11:30


유투브 컨텐츠 중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먹방. 그 중에 요즘 자주 등장하는 요리는 '블랙타이거 새우'이다. 잘 익은 새우를 자신의 팔뚝과 비교하며 크기를 보여주는 유투버들을 보며 먹어보고 싶단 생각이 든 적이 많았을 것이다. 하지만 큰 새우를 집에서 조리하기는 힘들어서 망설였다면, 지금 같이 에어프라이어로 블랙타이거 새우를 간단하고 맛있게 즐기는 법을 알아보자.

▲위와 같은 새우들보다 블랙타이거 새우는 겉에 검은 줄무늬와 크기가 다양하다. (사진=ⓒGetty Images Bank)

블랙타이거 새우란


블랙타이거 새우는 흰다리 새우와 함께 제철에만 즐길 수 있는 생물 새우 대신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따라서 새우는 1년 내내 제철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또 블랙타이거의 가장 큰 특징은 흰다리 새우와 비교했을 때 껍질이 단단하고 두꺼워 구이로 먹었을 때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크기는 먹방에서 자주 봤던 것처럼 큰 것도 있고 작은 것도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골라 먹으면 되겠다.

▲다양한 새우 조리법. (사진=ⓒGetty Images Bank)

에어프라이어 활용 레시피 1 '블랙타이거 새우 소금구이'


에어프라이어 활용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재료만 준비해주면 된다. 소금구이를 해 먹을 경우 블랙타이거 새우의 크기는 20미(12-14cm)가 적당하다. 


재료 : 굵은 소금, 블랙타이거 새우


1.에어프라이어에 소금을 올릴 수 있도록 종이호일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깔아준다. 이때 여러 겹을 깔면 빨리 익지 않으니 한 겹이 적당하다.


2.굵은 소금을 두툼하게 깔아준다. 새우가 구워지면서 새우 껍질에 소금간을 해주기 때문에 골고루 깔아주는 것이 좋다.


3.180도에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맞추고 10분정도 돌려준다.


4.상태를 보고 뒤집어서 5-10분정도 다시 돌려주면 완성.


다 먹은 후 머리는 따로 모아 튀겨주어도 굉장히 고소해 색다른 재미를 준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면 새우구이도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에어프라이어 활용 레시피 2 '블랙타이거 새우 버터구이'


버터구이의 경우 20미보다 큰 사이즈를 선택해도 식감과 고소함을 함께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좋다. 


재료 : 버터, 블랙타이거 새우, 후추, 파슬리(생략가능)


1.블랙타이거 새우를 잘 씻은 후 머리를 제외하고 껍질만 제거해준다.


2.완전히 갈라지지 않도록 중간부분만 살짝 가른 후 버터를 잘게 잘라 사이에 넣어준다.


3.새우에 후추를 취향껏 뿌리고 180도로 맞춘 에어프라이어에 10분 돌려준다.


4.역시 상태를 보고 뒤집어서 5-10분정도 돌려준다.


5.파슬리를 위에 뿌려 예쁘게 마무리 해준다.


고소한 맛에 아이들도 좋아할 것이고 엄마, 아빠의 맥주안주로도 빠질 것이 없다. 간편하고 맛있는 에어프라이어로 블랙타이서 새우를 요리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