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세종시, 하이텍고서 기능경기대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9-04-01 07:48

기계설계 한복 등 7개 정식종목과 천연염색 경연
세종시가 3~8일 하이텍고등학교에서 올해 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사진출처=세종시청)

세종시는 3일부터 8일까지 하이텍고등학교에서 올해 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지역의 우수 기능인을 발굴 표창함으로써 기능 존중 풍토 조성 및 기능인의 
사기 진작과 근로 의욕 고취를 통해 지역산업발전에 기여키 위해 개최한다.

이번대회는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가 주관하며 기계설계 용접 애니메이션 화훼 헤어디자인 한복 제과제빵 7개 정식종목과 천연염색 자체경연 등 44명이 경연을 벌인다.

또 이번 대회에서 부대행사로 드론체험과 립모션을 활용한 게임애니메이션 시연 등을 개최할 예정으로 기능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 및 메달과 상금이 지급되며 오는 10월 부산서 열리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고 해당 직종 기능사 시험 면제 특전도 주어진다.

한편 지난해 시는 여수에서 열린 제53회 전국 기능경기대회에 7개 직종 18명이 참여해 동1 우수2 장려5 등 5개 직종에서 8명이 입상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