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서북소방서, 생명지키미 구급대원 '하트세이버 수여식'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19-06-17 15:35

- 6월 직장교육훈련 병행 실시
 17일 천안서북소방서는 대회의실에서 하트세이버 인증서 수여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천안서북소방서)

충남 천안서북소방서(서장 노종복)는 17일 대회의실에서 직원 1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우수소방공무원(문만영, 지봉훈, 윤현정, 이수민)에게 서장표창 수여 및 심폐소생술로 심정지 환자의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강현규, 이성진, 우창희, 류광훈, 이푸름, 이백만)들에게 하트세이버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천안서북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수여식 이후에는 소방공무원의 책임과 의무 등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윤리관을 정립하고 직무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6월 중 직장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직장교육은 소방서장 특별교육을 시작으로 ▲음주운전 근절ㆍ청렴교육 ▲한국PTSD연구소 박찬석 외부강사 초청강의(정신건강 특별교육) ▲도로교통공단 외부강사 초청강의(긴급자동차 운전교육) 순으로 마련됐다.

노종복 천안서북소방서장은 “우수소방공무원 표창과 하트세이버 인증서를 받은 직원 모두 축하하며 항상 도민을 위해 일하는 공직자임을 명심하고 투명한 소방행정을 추진과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직원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며 “다가오는 여름철 폭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원 현장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