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에너지 호기심 자극하는‘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 하반기 접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지혜기자 송고시간 2019-07-22 10:53

다양한 주제와 교구로 에너지를 체험하고 배우는 찾아가는 프로그램, 참가비 무료
‘소비 없는 해로 놀e터’ 해로 교육포스터.

서울시는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과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통해 에너지 절약법, 생활 속 실천방법을 교육하는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 하반기 프로그램의 접수를 7월 2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 는 특수 개조한 차량을 이용해 지역아동센터, 학교, 마을 등 시민이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에너지 체험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특수개조 차량에는 태양광라디오, 태양광 커피머신과 솜사탕기계, 주스를 만드는 자전거 발전기 등 다양한 체험교구가 탑재되어 있어 대상별, 장소별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내용은 신재생에너지, 미세먼지, 에너지절약, 소비와 자원순환 등을 주제로 ‘소비 없는 해로 놀e터(1톤_해로)’와 ‘지구를 부탁해요(3.5톤_해요)’로 구성되어 있다.

2019년 상반기에는 133개 학교 및 기관, 마을에서 신청해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교육에 참여한 교사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 ‘해로’와 ‘해요’ 프로그램은 7월 23일(화)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하반기(8월~11월) 교육 신청을 받는다.

김연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는 미래세대인 학생들이 보다 재미있는 방식으로 에너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인기가 높은 만큼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