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바우처 사업 부정행위 집중 신고기간 운영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9-07-31 18:17

- 8.1.~9.30. 부산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부정행위 집중 신고기간 운영
- 부정행위 신고자는 부정 수급액에 따라 최대 500만 원 신고 포상금 지급 받아
부산광역시 홍보 이미지/자료제공=부산시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바우처 사업 부정행위를 예방하고, 청렴한 사회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내달 1일부터 제공기관과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부정행위’ 집중 신고기간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제보자가 부정행위 의심 기관과 이용자의 위반행위를 신고하면 민원접수 기관에서는 해당 기관을 불시에 점검하여 위반 사실을 확인한다. 부정행위가 사실로 드러나면 제보자는 심사를 통해 부정행위에 따른 부당이득액의 최고 30%, 건당 500만 원까지 신고 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
 
부정행위 신고는 행정기관에 민원을 접수하거나 클린신고센터 또는 에서 온라인으로도 신고할 수 있다. 제보자의 익명은 철저히 보장된다.
 
시 관계자는 “현재까지는 부정수급이 적발되더라도 기존 이용자 편의를 위해 구·군에서 과징금, 과태료 처분에 그쳤으나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의 부정 수급 사례 근절을 위해 올 하반기부터 관련 법률 범위 내에서 영업정지 및 기관 등록취소까지 처벌 수위를 높일 계획”이라며 “이번 부정행위 집중 신고기간 운영으로 바우처 부정행위를 예방하고, 정부보조금 부정수급으로 발생하는 재정누수 차단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주민의 욕구와 서비스 공급 자원을 파악하여 시가 지역에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개발·제공하는 사업으로 현재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동화야 놀자’ 등 10개의 광역서비스와 영도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행복한 중년 건강관리서비스’ 등 4개의 구·군 사업을 바우처 형식으로 시민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