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녹내장 증상에 `원인 뭐길래?` 치료방법은? 눈에 좋은 음식까지 화제

[=아시아뉴스통신] 정지나기자 송고시간 2019-08-09 19:17

▲녹내장의 치료 방법부터 원인, 증상이 주목되고 있다(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안구 질환 중 하나인 녹내장에 화두에 올랐다. 녹내장의 경우 한 번 손상되면 회복이 불가능해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미리 예방해야 하는 안구 질환 중 하나다. 

녹내장은 시신경이 손상돼 영구적인 실명을 일으키는 안질환이다. 녹내장은 시신경에 방수가 축적돼 안압이 상승하면서 발생한다. 

녹내장의 증상으로는 눈과 이마에 극심한 통증이 생기며 눈이 충혈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녹내장은 시력 감소나 시야 흐림 증상을 유발하기도 한다. 

녹내장의 증상으로 밝은 빛 주변에 후광이나 무지개를 보는 경우도 있으며 고통스러울 정도로 빛에 민감해진다. 사람에 따라 메스꺼움이나 구토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녹내장 치료 방법은 점안액과 레이저 치료, 수술 등이 있다. 녹내장 치료 방법인 점안액은 안압을 낮추기 위해 사용되며 다양한 종류의 점안액을 의사의 처방에 따라 사용한다.

이어 레이저 치료도 안압을 낮추기 위해 사용된다. 레이저 치료와 점안액으로도 치료가 안 되면 수술을 진행한다. 

녹내장이 화두에 오르면서 눈에 좋은 음식도 재조명되고 있다. 눈에 좋은 음식으로는 당근, 시금치, 브로콜리, 단호박, 고구마, 토마토, 호두, 아몬드, 굴, 참치 등이 있다. 

녹내장은 특히 40대 이상에서 잘 발병하기 때문에 녹내장을 예방하려면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