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충남 홍성군,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서 제작...군 살림 한눈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08-22 10:26

군이 그림.일상용어로 제작한 2018 회계연도 결산서 표지.(사진제공=홍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이종선 기자] 홍성군이 주민의 눈높이에 맞춰 2018 회계연도 결산서의 핵심내용을 새롭게 제작해 이달 말까지 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각 읍.면에 책자를 배부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결산서는 수천 장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과 복잡하고 전문적인 회계용어로 만들어져 결산에 대한 주민 접근성이 어려웠다.
이에 군 역사상 최초로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서를 그림과 일상적인 용어 사용으로 새롭게 제작해 주민이 결산에 대한 이해도와 흥미를 제고하기 위해 이 같은 제작배경을 설명했다.

이렇게 탄생한 ‘홍성군 살림, 한눈에 보여유!’는 세입.세출과 재무제표 결산으로 예산의 흐름, 회계현황, 세입.세출 구조 및 결산액, 자산과 부채, 타 지자체와의 주요지표 비교 등의 정보가 담겨있다.

군 관계자는 “알기 쉬운 결산서는 2018년 한 해 동안 우리 군의 재정집행이 어떻게 이뤄졌는지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유용한 자료로, 재정집행에 대한 군민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투명한 재정운영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군정의 주인인 군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