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철모 시장 "위기 극복하자"… '필승 코리아 펀드' 가입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19-08-28 17:29

28일 서철모 화성시장이 농협 화성시지부를 방문해 극일(克日) '필승코리아 펀드' 상품에 가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서철모 시장, 홍경래 농협화성시지부장.(사진제공=화성시청)

서철모 화성시장은 28일 농협 화성시지부를 방문해 극일(克日) '필승코리아 펀드' 상품에 가입하고 1천만원을 맡겼다.

지난 14일 NH-아문디에서 출시한 이 펀드는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부품․소재․장비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로 운용 보수와 판매 보수를 낮춰서 그 수익을 국내 부품․소재․장비 분야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운용보수의 50%를 기초과학 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 등 기금으로 적립해 국산화, 원천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화성시 관내기업을 대표한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과 홍경래 농협화성시지부장도 이날 서 시장과 함께 펀드에 가입했다.

서 시장은 “필승코리아 펀드는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더 높이 나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진 좋은 펀드”라며, “기업들에게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5일 관내 반도체 관련 기업과 ‘반도체산업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동 간담회’를 개최하고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피해 발생이 예상되는 사례들을 상시 모니터링 하는 등 신속히 대응하고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