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뱃살다이어트]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콜레스테롤 없어질까...산자나무열매 가루 먹는 방법은?

[=아시아뉴스통신] 노아라기자 송고시간 2019-09-06 08:28


이름이 생소할 수 있는 비타민나무의 열매는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됐다. 처음 들어본 이름일수도 있겠지만 동남아시아는 동남아시아에선 이미 다양한 병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우주비행사들은 피부에 방사선이 닿을까봐 산자나무 열매를 가루로 만들어서 크림을 제작했다. 또 토양이 흐르는 것을 예방하고 자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 심을 때도 있다. 단기 다이어트에 좋은 산자나무 열매의 먹는법을 알아보자.

비타민열매 뱃살빼는데 효과적


기력 보충 효능이 있는 비타민열매는 비타민E와 비타민C 등의 비타민이 많이 함유돼 있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C는 레몬보다 15배 넘게 들어있는 것으로 주목을 받았다. 또한 비타민E도 토마토에 비해 2.4배 많이 들어있다고 한다. 그러므로 꾸준히 섭취하다 보면 살을 빼는 데 성공 가능하다. 어떤 건강 프로그램은 산자나무 열매를 뱃살 빼는 데 좋다고 추천한 바 있다. 콜레스테롤이 쌓였던 사람이 비타민열매를 섭취했더니 몸무게가 감소하기도 했다. 또한 산자나무 열매에는 오메가7을 비롯해 신체 기능을 올려주는 영양소가 약 200개 정도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열매 어떻게 먹을까?


비타민열매를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가루로 빻아서 먹으면 더 좋다. 물 1리터 한 병에 비타민열매분말을 넣은 다음 저어주면 비타민열매물을 만들수 있다.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아서 계속 마셔줘도 몸에 가는 부담이 없다. 하루에 약 8잔을 마시는 것이 가장 적당하다. 한 방송은 비타민열매가루로 만능장 만드는 방법을 선보였다. 만능장을 만들고 싶다면, 다진마늘과 양파, 고추장, 참기름, 비타민열매가루, 참깨가 필요하다. 우선 양파를 잘게 다진 다음 한 곳에 모아준다. 고추장, 참기름, 다진마늘, 참깨를 각각 2작은술 넣는다. 이후 비타민열매가루 1티스푼을 넣어주고 양파에서 즙이 나올때까지 잘 눌러가면서 저어준다.

비타민열매 부작용은 '이것'


비타민열매가루 부작용은 발견된 것이 없는 상태다. 그러나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먹기 전에 먼저 성분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산자나무 열매를 먹으면 새콤한 맛을 낸다. 신 맛이 나는건 산성 성분 때문인데 위장이 아플 위험이 있다. 그러므로 섭취할 때 공복에 먹지 말아야 한다. 또한 과다섭취를 하면 복통·설사를 비롯한 부작용이 생긴다. 또 어린이와 임산부·수유부는 주의하면서 먹어야 한다. 비타민열매가루 1일 권장 섭취량은 최대 6티스푼 정도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