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영천시, 제7회 영천대마기 전국종합마술(馬術)축제 27일 개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09-21 15:52

오는 27일부터 제7회 영천대마기 전국종합마술축제가 개최되는 경북 영천시 운주산승마조련센터 전경.(사진제공=영천시청)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영천대마' 문화의 힘찬 비상을 부각시키고 말산업 특구 도시의 상징적 문화행사로 개최되는 '제7회 영천대마기 전국종합 마술(馬術)축제'를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영천 운주산승마조련센터 특별행사장에서 개최한다.

21일 영천시에 따르면 영천시승마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최고기량을 가진 승마선수들의 마술대회와 더불어 다양한 문화예술 이벤트를 병행한 종합마술 축제로 농림축산식품부, 경북도, 한국마사회, 대한승마협회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이뤄지는 역대 최고 권위의 전국 승마대회 축제이다.

'달리자 영천, 즐기자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오는 27일부터 장애물 -50㎝, -70㎝, -90㎝, 마장마술-F Class, 권승경기, 크로스컨트리 등의 종목에서 박진감 넘치는 390개 경기와 140명의 승마선수 그리고 130여 마필이 출전하는 대형급 마술종합 승마대회로 성황을 이룰 예정이다.

오는 28일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성덕대학교와 협업으로 '2019년 영천대마 청소년 춤마신 대회'가 열려 예선을 뚫고 올라온 영천지역 외 대구, 포항, 경주, 경산 등지의 유명댄스 10개팀 100명이 진정한 춤 마신(馬神)을 가리는 화려한 댄스 경연의 장이 펼쳐질 예정으로 한껏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민.관.군이 함께하는 부대행사로 육군3사관학교의 군악대 공연의 아름다운 선율이 흐르는 '포니음악 산책'과 어린이승마체험, 미니마차체험, 행운의 편자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거리와 영천별빛한우불고기, 돼지바베큐, 구운계란, 가래떡꿀, 우유 등 풍성한 먹거리인 '축산물 소비촉진' 무료시식 행사와 더불어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으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 등 축제의 즐거움을 한층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꽉 막혔던 국내 승용마의 투명한 유통체계 구축을 위해 운주산승마조련센터 상설 경매장에서 '2019년 영천대마 승용마 경매 페스티벌' 행사가 예정돼 있으며, 매년마다 경매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승용마의 번식-조련-승마-경매 콜라보를 통한 국내 최고의 거점승마조련센터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지난 17일 파주 접경지역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으로 인해 가축전염병 확산방지 및 영천시 가축방역조치에 따라 경기, 인천, 강원지역의 승마선수는 경기 참여를 제한했다.

최기문 시장은 "선수들은 기량을 마음껏 뽐내고, 시민들은 마음껏 즐기는 승마축제를 만들기 위해 승마경기와 함께 다양한 공연 및 부대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또 "이번 영천대마기 전국종합마술축제를 통해 영천이 지향하는 문화가 흐르는 말의 도시 영천이 다시 한 번 전국에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