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삼척시, 생생문화제 사업 문화유산 활용 프로그램 운영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기자 송고시간 2019-10-09 18:19

강원 삼척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강원 삼척시는 9일 2019년 생생문화재 사업의 일환으로 ‘자연과 조화를 이룬 죽서루’, ‘新 삼척 팔경 투어’라는 주제로 문화유산을 활용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삼척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에서 주관하며 문화재청과 강원도에서 후원하며, ‘자연과 문화가 흐르는 죽서루’ 네이버 카페를 통한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자연과 조화를 이룬 죽서루’ 프로그램은 죽서루만이 갖는 자연주의 건축구조를 살펴보고, 옛 선인들의 문학작품을 배우며 현재의 죽서루를 표현한 ‘나만의 시문’을 창작하고 나아가 ‘나만의 죽서루’를 구성해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이어서 오는 12일과 11월 2일에는 ‘新 삼척 팔경 투어’로 관동 제1경인 죽서루를 포함해 7경을 새로이 추가로 선정하고, 해당 코스를 둘러보며 삼척이 보유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생생문화재 사업은 문화유산에 담긴 의미와 가치를 개발해 지역의 문화유산 향유 기회를 늘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을 위한 대표적인 문화유산 활용사업으로 삼척시는 2018년부터 2019년까지 2년 연속 선정됐다.

삼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재 활용사업을 통하여 죽서루를 시민들에게 여가문화 확산과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품격 높은 문화예술공간으로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