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시 덕소초, '디지털교과서 활용 소프트웨어 체험의 날'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건구기자 송고시간 2019-10-11 20:34

디지털교과서 활용과 SW교육 정착 및 확산 기여..
경기 남양주시 덕소초가, '디지털교과서 활용 소프트웨어 체험의 날' 운영을 통해 ▲VR 실감형 콘텐츠 체험활동 ▲오조봇을 통해서 태양계 알아보기 ▲3D펜으로 우리마을 지도 그리기(사진 좌측부터) 등의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남양주 덕소초등학교(교장 이상호)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한 주간, 3~6학년 학생과 함께 하는 ‘디지털교과서 활용 SW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덕소초등학교는 지난 2018년부터 경기도교육청 지정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로,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배움에 흥미와 호기심을 증진하고, 다양한 미래 교육을 위한 노력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VR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동물이 살아 움직이는 가상현실 체험, 3D 펜을 이용한 미래 사회 모습 표현, 오조봇을 이용한 태양계와 행성을 느껴보는 활동, 로봇 이어달리기 게임 등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디지털교과서 학습커뮤니티(위두랑, 패들렛 등)에 공유했다.
 
이주환 학생(3학년)은 “VR 체험을 통해 동물이 살아 움직이는 것을 보는 것이 정말 재밌고 신기했었다.”고, 김윤성 학생(5학년)은 “오조봇이 선을 따라 움직이는 것이 신기했고, 행성의 움직임을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상호 교장은 "이번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SW 체험교육 활동은, VR체험 및 체험 위주의 활동으로 4차 산업시대 미래 교실을 들여다볼 수 있는 뜻 깊은 순간이었다.”고 피력했다.
 
이어 “앞으로도 미래역량기반 협력학습 및 SW교육과 연계해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수업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이며, 다양한 활동 결과물을 개발·공유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