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수원시 대추골도서관,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찾기 프로그램 신청접수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19-10-15 10:32

/(제공=대추골도서관)

경기 수원시 대추골도서관이 오는 18일까지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찾기' 참여 중·고등학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외교관·경찰·변호사·기자 등 전문직 종사자가 학생들에게 진로를 주제로 강연하는 가운데 학생들의 진로·학과·직업 선택에 도움이 될 만한 직업 선택 동기, 업무 경험담, 전문가가 되기 위한 조건 등을 들려준다. 

최승현 외교관(현 경기도 국제관계대사), 박창호 오산경찰서장, 채인택 중앙일보 국제전문기자, 김민철 변호사(LG 유플러스 법무팀)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전문가 1인이 1개 학교를 방문해 강연한다.

대추골도서관은 10월 중으로 참가학교를 선정하고, 추후 참가학교와 강연자의 시간을 조율해 10~12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내 중·고등학교가 신청할 수 있다. 관심 있는 학교는 대추골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4개 학교를 모집한다. 무료 프로그램이다.

이에 대해 도서관 관계자는 "대학 학과 선택, 직업 선택 등에 고민이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내 중·고등학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