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용인시 일자리카페서 내달 15일 NCS 프로그램 운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천진철기자 송고시간 2019-10-30 00:01

경기 용인시는 11월15일 동백동 카페 스터디민트에서 경기도 일자리카페가 진행하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직업 기초능력 문제풀이 및 공기업 면접 대응전략’ 프로그램에 관내 청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사진=용인시

경기 용인시는 11월15일 동백동 카페 스터디민트에서 경기도 일자리카페가 진행하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직업 기초능력 문제풀이 및 공기업 면접 대응전략’ 프로그램에 관내 청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NCS 시험을 준비하거나 공기업 공채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기획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용인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청년담당관(031-3242795)으로 문의하면 된다.
 
앞서 경기도 일자리카페는 28일 흥덕지구의 카페 컴페이스에서 ‘반도체 직무 및 면접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반도체 직무를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반도체 관련기업 출신의 전문강사는 청년들에게 반도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이나 필요한 역량 등을 소개했다. 이후 자기소개서 작성, 인성검사, PT면접을 준비하는 교육이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은 일자리카페가 용인시에서 수시로 개최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