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봉화군 자원봉사센터, '배워서 남주는 안녕 Re Action 팡팡 나눔 Day'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19-11-08 14:36

'행복합니다' 플래쉬몹과 라인댄스로 자원봉사 홍보
시장애(愛) 불금축제 공연 모습.(사진제공=봉화군청)

경북 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병남)는 최근 2019년 시장애(愛) 불금축제서 '행복합니다' 플래쉬몹과 라인댄스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8일 밝혔다.

'행복합니다' 플레쉬몹은 자원봉사 노래로서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하나가 돼 전국을 자원봉사로 물결치게 한다는 의미가 담겨있으며, 이 공연은 2019년 경북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배워서 남주는 안녕 Re Action 팡팡 나눔 Day'에 선정돼 도비를 지원받아 진행했다.

자원봉사자들이 매주 수요일 연습을 통해 안무를 익히고 배우며 '우리 이웃의 안녕과 안부정도는 물으며 살아가자'라는 의미를 전달하고 3회의 공연을 마쳤다.

이번 사업은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 유도와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봉사자에게는 활력소가 돼 건강한 여가 생활의 기회를 만들어 자원봉사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김병남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웃들에게 안부를 물으며 침체된 지역이 밝은 분위기로 전환될 수 있길 바라며 봉사자는 즐겁고 주민분들은 행복한 나눔의 의미를 찾는 좋은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엄태항 봉화군수는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함께 동참해 주신 봉사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행복봉화를 만드는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