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미대,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서 '대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9-11-13 17:19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수상 모습.(사진제공=구미대)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 기계자동차공학부 학생들이 12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 전시홀에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진한)가 주최한 제8회 G-STAT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경북지역 대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는 경북지역 21개 대학의 교내 창업경진대회에서 선발된 총 21개 팀(대학별 1개 팀)이 본선 경연을 펼쳤다.

구미대 기계자동차공학부 1학년 류은재.차준렬 학생으로 구성된 D.I.F(Drone Is Futher) 팀은 'MSS드론'이란 아이템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D.I.F 팀은 지난 5월 구미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주관한 교내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해 구미대 대표로 이 대회에 출전했다.

'MSS 드론'은 교통사고를 비롯 각종 사고 현장에 드론을 급파, 현장 상황을 영상으로 구조대에 전달하고 드론에 장착된 안전삼각대, 불꽃 신호탄 등을 이용한 2차 사고를 예방한다는 아이템이다.

최우수상은 대구가톨릭대 온니버 팀, 우수상은 대구대 NSF 팀, 대구한의대 4 Dream 팀, 안동대 Tea Labs 팀 등 3개 팀과 장려상 5개 팀이 각각 시상대에 올랐다.

이승환 구미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대학생들의 창업 아이템 발굴과 사업 지원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이 지속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