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상주시 농업기술센터 '우리음식연구회 과제 발표회' 열어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9-11-14 10:45

손상돈 소장과 조상희 회장이 우리음식연구회 회원들과 기념촬영 하는 모습./아시아뉴스통신=김철희 기자

경북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손상돈) 산하 우리음식연구회(회장 조상희)는 13일 농업기술센터 제1세미나실에서 연말 총회를 겸해 과제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과제 발표회는 회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밥을 활용한 요리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오징어밥, 단호박영양밥, 곶감밥버거 등 다양한 아이디어로 음식을 개발하고 조리해 밥을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식단들이 개발됐다.
 
음식 주제 발표회에서 입상한 수장자들 모습. 맨 왼쪽이 손상돈 소장. 오른쪽 네 번째가 조상희 회장./아시아뉴스통신=김철희 기자

심시 결과 금상은 여경순(중동면), 은상 정해경(동문동), 동상은 박정희(낙동면), 김미숙 씨가 (청리면) 각각 선정돼 상장과 상품을 받았다.

이어진 연말 총회에서는 한 해 활동을 돌이켜보고 내년 활동에 대해 토의했다.

김규환 농촌지원과장은 "우리음식연구회의 다양한 활동들이 상주시의 전통 음식이 유지되는 데 보탬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 특화식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