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천군 읍면 소식] 장항읍, ‘위기가정에 희망을 전해요’ 등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9-11-15 10:33

사진은 서천군청 전경.(사진제공= 서천군청)

[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 기자] 충남 서천군 장항읍(읍장 조정환)은 지난 13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에서 맞춤형복지팀 직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례관리 대상자 선정과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을 위한 내부 사례회의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사례회의는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의 복합적인 욕구와 문제해결 방안을 찾기 위한 논의가 체계적으로 이뤄졌다.

◆기산면,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열어

서천군 기산면새마을협의회(회장 이태구)와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기산면복지회관에서 양 단체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솔바람공동체후원회에서 재배한 배추, 무, 갓 등 김장 채소와 기산면 삼기리 박종복 이장이 후원한 쪽파를 사용하여 배추 600여 포기를 각종 양념과 정성으로 버무렸다. 만들어진 김치는 거동이 불편해 김장을 하기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과 장애인 80가정에 전달했다.
 
◆마산면, 농촌 일손돕기 추진

충남 서천군 마산면(면장 이길량)은 가을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1일과 15일 2회에 걸쳐 마산면 은전마을 ‘유해동물 침입방지를 위한 울타리 설치 작업’과 이사마을 ‘단감 수확’ 활동을 펼쳤다.
 
◆시초면, 추위도 녹이는 반찬 맛보세요~

충남 서천군 시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현석, 민간위원장 장건용)는 14일 동절기를 맞아 ‘정성듬뿍! 행복반찬~’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밑반찬 지원은 지난 8월에 이어 지역 내 반찬 준비가 어려워 영양 불균형 우려가 있는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 17가구에 소고기뭇국, 제육볶음, 자반고등어, 우엉무침, 장조림 등 6가지 반찬을 전달했으며 가정방문을 통한 안부확인도 함께 실시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