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의 다양한 먹거리가 한자리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19-11-26 10:15

제주잇쇼, 2일간의 맛있는 제주여행!
제주 잇쇼 포스터.(제공=제주관광공사)

[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재미있는 제주 먹거리 페스티벌이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제주의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제주의 간편식, 베이커리 등 디저트류 등의 제주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제주잇쇼(JEJU EAT SHOW)』를 개최하여 음식관광 목적지로서의 제주를 홍보한다.

‘제주잇쇼’는 2019년 11월 30일(토)과 12월 1일(일), 양일간 개최되며, 유동커피/비브레이브 등의 커피존, 구움과자/바크초콜릿 등의 디저트존, 오메기떡/우도땅콩만두 등의 향토음식존, 하와이안음식/카레 등 글로벌시식존, 레드키위/건고사리 등의 파머스마켓존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는 도내외 약 70업체가 참가하여 제주의 다양한 먹거리를 시식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나는 포토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피크닉존, 옛 감성을 되살려주는 삼춘상회 등의 공간이 구성되어 다양한 재미거리를 제공한다.

피크닉존에서는 물, 음료 등 단계별로 나뉘어 진행되는 '맛믈리에', 다소 지루할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상식을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쉽게 배울 수 있는 '먹퀴즈 YES or NO!', 오감을 집중 또 집중해야하는 ‘오감집중! 눈금맞추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다재다능한 개그맨이자 MC인 김재욱의 진행으로 현장에서 참가자를 모집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최근 먹방을 소재로한 인플루언서부터 제주카페투어, 제주먹방투어 등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따른 수요와 콘텐츠를 원하는 2030 세대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제주미식관광 핵심 콘텐츠를 한자리에 모아둔 행사를 기획하였으며, 제주자연을 컨셉으로 실내공간을 재창출한 행사장에서 관광객 및 도민들이 특색있는 제주미식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