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01일 목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선릉역 숙성돼지고기 맛집 '김일도', 직장인들의 점심 및 회식 장소로 인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1-26 11:39


서울 강남권에서도 크고 작은 회사들이 위치한 선릉역 인근에는 상주해 있는 직장인들이 많고 점심 시간이나 퇴근 후에는 이들 직장인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와 인산인해를 이룬다. 점심 식사나 각종 회식을 위해서, 또는 동료들끼리 삼삼오오 모여서 술 한잔 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선릉역 주변으로는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해 있는데 그 중 고기 맛집으로는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이하 김일도)가 입소문이 자자하다. 이 고기집은 일반적으로 상추 등 쌈채소에 돼지고기를 싸먹지 않고 독특한 방식으로 고기를 즐길수 있어 인기다.

선릉역 상권은 회사가 밀집해 있는 특성상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지 않지만 김일도의 경우 주말에도 줄서서 먹는 고기집으로 유명하다. 선릉역 맛집 김일도는 청정 사육장에서 제공되는 한돈만을 사용하며 3단 변온 숙성방법으로 28일간 숙성을 거친 특별한 고기를 제공한다.

메뉴라인은 성숙한 김일도 한판, 특수부위 특판 등 모듬 구이가 인기 메뉴이다. 성숙한 김일도 한판에는 숙성돼지 모듬과 수제 소세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수부위 특판에는 항정살, 갈매기살, 미추리살, 주걱살, 토시살, 꽃전지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잘 구워진 고기는 명이나물, 구운 김, 백김치, 천금채, 유자무쌈 등과 곁들여 먹게 되며 왕소금, 생와사비, 씨알젓, 강황가루 등에 찍어 먹으면 다양한 맛을 느낄수 있다. 특히 김일도에서 자체 개발한 마약소스에 찍어 먹는 고기의 맛이 일품이라는 설명이다.

이밖에도 윗고기(삼겹살), 아랫고기(목살), 소갈비살 등 단품 메뉴와 고기를 다 먹고 난 다음 후식으로는 속풀이 개밥, 김일도 냉면, 가락 청국장 찌개, 불닭발 버터밥, 누룽지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점심 메뉴로는 순우리 김치찌개, 한돈 불제육쌈밥, 김일도 소고기무국, 가락 청국장찌개가 있다.

선릉 맛집 김일도 관계자는 "질좋은 숙성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육질이 부드럽고 육즙이 많아 고기 맛이 좋다는 것을 고객 여러분들이 먼저 알아 주신다"며 "저희 매장에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분들이 즐거운 식사를 하고 가실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일도 선릉점은 선릉역 인근 골목에 위치해 있으며 가족 외식, 직장 회식 등 각종 모임 예약 및 연말 송년회 장소 예약은 매장 전화 또는 네이버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