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옹진군, 영흥도에서 청소년 흡연 예방 공연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9-11-26 22:34

25일 인천시 옹진군 보건소가 영흥도에서 영흥초·중·고등학교의 학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흡연폐해 예방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옹진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시 옹진군(군수 장정민) 보건소가 25일 영흥도에서 영흥초중고등학교의 학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흡연폐해 예방 공연을 실시했다.

군 보건소는 흡연을 시작하는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전자담배, 액상형 담배 등 다양한 형태의 담배 출시로 청소년들이 더 쉽게 담배를 접할 수 있는 현재 상황이 우려돼 청소년들이 흡연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는데 적극 도움을 주고자 이번 공연을 기획하게 됐다.

이날 공연은 흡연의 폐해를 학생들에게 더 쉽게 전달하기 위해 기존의 지루한 공연 방식을 탈피한 관객 참여극으로 학생들이 공연의 주인공이 돼 보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교육 효과를 배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개그코너도 추가 구성해 학생과 교사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공연이 학생들의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