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대, 2019 대학기관평가인증 10개 부문 모두 인증기준 충족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현홍기자 송고시간 2019-11-27 10:57

전주대학교./아시아뉴스통신DB

전주대(총장 이호인)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에서 시행한 ‘2019년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5개 영역, 10개 부문 모두 인증기준을 충족하며 인증을 유지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의 경영, 교육, 시설, 사회적책무 등 기관 운영의 전반을 검증하는 제도로 ‘인증 대학’은 고등교육 관계 법령과 대학이 구현하고자 하는 교육의 질을 갖추고 있으며, 지속 대학 운영을 개선해오고 있음을 의미한다.
 
전주대는 이번 평가인증에서 10개 평가 부문(대학경영, 대학재정, 교육과정, 교수·학습, 교수, 직원, 교육시설, 학생지원, 대학성과, 사회적책무)의 인증기준을 모두 충족하며, 1주기(2014년)부터 적용받아 온 대학기관평가인증을 오는 2023년 까지 유지하게 됐다.
 
전주대는 학생역량개발시스템(onSTAR)을 도입해 학생의 역량개발을 종합적으로 관리·피드백하고 있으며, 교육, 전공 등 모든 교육과정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교육혁신본부’를 중심으로 교육과정 구축부터 학습성과 관리까지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주대 이호인 총장은 “교육부터 연구, 봉사, 시설에 이르기까지 학교의 모든 영역이 유기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이 노력해오고 있다”라며, “이번 인증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학생과 학부모, 기업과 지역 사회가 신뢰할 수 있는 대학이 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관평가인증은 정부의 각종 행정·재정 지원 사업에 활용되며 ▲ 고등교육 질 보장과 신뢰 부여 ▲ 고등교육 질 보장 체제 구축 및 재정 지원을 위한 객관적 정보 확보 ▲ 고등교육의 국제적 통용성 확대를 통한 교류협력 증진 기반 구축 등의 효과가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