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중소기업 수출확대 위한 해외마케팅교육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19-11-28 05:22

글로벌 마케팅 성공 노하우공유 및 무역사기 예방교육 실시
26일 오후 2시 인천중소벤처기업청(청장 신성식)이 인천중기청 소강당에서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해외마케팅 교육을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중소기업청)

인천중소벤처기업청(청장 신성식)은 26일 2시에 인천중기청 소강당에서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해외마케팅 교육을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 수출역량강화를 위해 해외전시회 사전사후 마케팅, SNS를 통한 바이어 발굴 방법 등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기법 소개하고 수출성공 노하우를 공유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해외진출 시 중소기업들이 경험하게 되는 무역사기 사례에 대해 살펴보면서 무역사기 예방교육을 병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41개사가 참여했으며 “수출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효율적인 바이어 발굴 방법을 알게 되어 유익 했고 해외 마케팅을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특히 해외마케팅 경험이 없어 신규 바이어 발굴에 애로를 격고 있던 차에 우리청에서 마련한 수출교육에 지속 참여한 엔알티(대표 최병철)는 바이어 발굴 및 수출국가 다변화를 통해 ‘19. 11월 현재 수출이 전년대비 120% 신장되는 효과를 거뒀다.
 
신성식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어려운 대내외 여건을 극복하고 수출을 위해 힘쓰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수출애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