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산더미냄비짬뽕 '푸짐하게 들어간 해산물' 시선 사로잡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19-11-29 18:59

산더미냄비짬뽕. 출처=생방송 오늘 저녁

산더미냄비짬뽕이 화제다.

‘생방송 오늘 저녁’이 겨울철이면 늘 생각나는 따뜻한 국물의 대표 면 요리인 칼국수와 짬뽕, 어떤 것도 포기할 수 없는 특별한 국수 맛집을 소개하면서다.

29일 방영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의 ‘대결! 맛VS맛’에서는 칼바람엔 생각나는 국수 칼국수 짬뽕 등 뜨거운 국수 메뉴의 맛 경쟁이 그려졌다.

칼바람 부는 날씨엔 누구나 따끈한 면 요리를 찾게 된다. 충청남도 보령에 가면 겨울바다의 별미인 제출 굴이 듬뿍 들어간 ‘굴 칼국수’가 주인공이다. 별 다른 재료가 없어도 주인장이 직접 운영하는 굴 양식장에서 공수하는 굴이 맛의 비결로 알려졌다.

이뿐 아니라 보령에서만 맛볼 수 있는 굴 돌솥밥, 굴 물회 역시 이 집의 별미다.  

겨울철 입맛을 되살리는 또 다른 면 요리는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이는 짬뽕이다. 특히 이 맛집의 특별 메뉴는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 ‘냄비 짬뽕’. 냄비에 그대로 담겨 나와 다 먹을 때까지 뜨끈하게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푸짐하게 들어간 해산물이 먹음직스럽게 시선까지 사로잡는다.  

이 집의 맛의 비법은 깊고 진한 국물 맛과 중국 5대 면 중 하나인 도삭면을 사용해 식감이 부드럽고 쫄깃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