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3일 금요일

감동과 문화예술의 향연, 제주중앙고 개교 66주년 기념 중앙음악제 개최

[제주=아시아뉴스통신] 김영규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2월 02일 16시 20분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채칠성)에서는 지난 11월 28일(목) 오후 7시 문예회관에서 개교 66주년 기념 중앙음악제를 개최했다./사진출처=제주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영규 기자]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채칠성)에서는 지난 11월 28일(목) 오후 7시 문예회관에서 개교 66주년 기념 중앙음악제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한 중앙음악제는 전교생이 참석한 가운데 교직원, 학생, 졸업생이 함께 출연하여 정통 클래식부터, 영화OST, 트로트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며 자리를 가득 메운 관객들로부터 많은 갈채를 받았다.
 
영화를 테마로 한 이번 음악제에서는 관객들이 스크린에서 나오는 영화 영상과 함께 영화OST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어서 눈과 귀가 즐거울 뿐만 아니라 영화가 주는 감동까지 더해진 문화예술의 향연이었다.
 
개교 66주년 기념 중앙음악제에 특별출연한 김경택 팬 파이프 연주자는 김행중 제주중앙고 음악선생의 지휘 아래 40여명의 제주중앙윈드오케스트라 학생단원들과 함께 협연을 통한 아름다운 하모니를 들려주었다.
 
특히 음악제에서 플루트를 연주한 제주중앙고 2학년 구다은 학생과 바순연주를 한 김송희 학생은 듀엣연주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고, 교직원 고대현 선생은 평소에 색소폰 동호회를 통해 연습했던 수준급의 색소폰 연주를 보여줌으로써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감동의 무대가 되었다.
 
제주중앙고등학교 채칠성 교장선생은“중앙음악제를 통해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공감과 소통을 할 수 있었다.”며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한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음악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주중앙고등학교는 1976년도에 오케스트라를 창단하여 1977년 첫 정기연주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매해마다 정기연주회를 열며 예술적 역량을 발현하는 감동과 화합의 무대를 마련하고 있다.


kimjaga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