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5일 일요일

동광초, 공간혁신을 위한 수도권 인사이트 투어 실시

[제주=아시아뉴스통신] 김영규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2월 03일 15시 09분

동광초등학교(교장 김지혜)에서는 지난 11월 29일(금)부터 12월1일(일)까지 2박 3일간‘꿈․희망․안전을 담은 우리 학교, 우리가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한 공간혁신 인사이트 투어를 실시하였다./사진출처=제주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영규 기자] 동광초등학교(교장 김지혜)에서는 지난 11월 29일(금)부터 12월1일(일)까지 2박 3일간‘꿈․희망․안전을 담은 우리 학교, 우리가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한 공간혁신 인사이트 투어를 실시하였다.
 
인사이트 투어에는 학생대표 공간혁신 동아리 15명을 중심으로 학부모 대표, 교원대표 등 총 26명이 참가하였는데 이번 미션은 우리학교의 주차장, 중앙현관 부분으로 잡고 있으며 학교가 학생들에게 행복하고 안전한 공간이 되는데 마음을 같이 하고 있다.
 
주요코스로는 전통문화와 건물과 자연이 만들어낼 수 있는 미적 감각을 배울 수 있는 아름지기 사옥서촌, 서울시장 사옥, 서울상천초등학교, 노들서가,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 삼청공원 숲속도서관 등 평소에 우리가 접하거나 가보지 못한 곳을 보고 경험함으로써 공간혁신 작업의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학교관계자는“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해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녹색어머니회, 학생동아리가 뜻을 같이 하고 있고, 학교 공간에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많이 반영되어 학생들이 행복감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kimjaga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