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07일 토요일

[BRAND KOREA] 서원상협 조진호 대표

손 끼임 방지 장치의 혁신 특허 제품 ‘참아름도어’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태연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2월 04일 07시 35분

서원상협 조진호 대표.

국토교통부는 국민 의견을 수용하여 ‘실내건축의 구조·시공 방법 등에 관한 기준’ 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아파트 실내문에는 끼임 사고 방지를 위하여 손 끼임 방지 장치를 설치하도록 하고 있으나, 미관상의 이유로 손 끼임 방지 장치를 설치하지 않거나 임의로 철거하는 사례가 많아 이에 대한 개선요구가 끊이지 않았다. 이번 개정안이 적용되면 기존 손 끼임 방지 장치 외에도 동등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장치를 선택해 설치할 수 있어 문 끼임 사고 방지의 실효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가운데 서원상협(주)(대표 조진호)에서 출시한 ‘참아름도어’가 주목받고 있다. 특허받은 안전 도어로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서원상협 조진호 대표를 만나 새로운 도어 브랜드 참아름도어의 경쟁력을 들었다.
 
서원상협 창틀.

1991년 설립되어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서원상협은 품질 제일주의를 실현해가는 기업이다. 이곳은 정확한 납기와 최고의 품질을 바탕으로 목창호, 가구, 시스템창호, 목제품 등 분야에서 국내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좋은 품질만이 불량률을 줄이고 시공비를 절감하며, 궁극적으로 사용자에게 이익을 환원해준다는 기본 철학으로 기업을 운영한 결과 서원상협은 기술혁신형기업(INNO-BIZ) 인증을 받았다. 그뿐만 아니라 LH공사, SH공사, 인천도시개발공사 등 공기업은 물론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현대건설, GS건설, 대림산업, 롯데건설 등 대형 건설사에 도어와 문틀을 매월 5만 세트가량 공급하고 직접 시공도 하며 제품 경쟁력과 기술력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서원상협 단체 사진.

손 끼임 제로, 안전하고 미관 우수한 참아름도어
“서원상협의 주력 제품은 문틀과 문짝입니다. 그런데 이제는 손 끼임 방지 장치까지 많은 분의 성원 덕분에 주력 제품이 되었습니다. 이는 하나의 세트 개념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래서 세트로 납품하기도 하고, 손 끼임 방지 장치만 따로 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에 론칭한 참아름도어는 특허를 득한 제품으로, 기술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나 모든 부분에서 기존의 타제품보다 월등하게 낫다고 자부합니다. 특히 손 끼임 방지 제품 같은 경우는 피스로 고정하는 방식으로 저희 제품이 유일하며, 기존 문틀, 도어와 동일한 색상의 시트지 마감으로 더 자연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서원상협은 참아름도어를 론칭하기 전에도 손 끼임 방지 장치를 납품했다. 그런데 그전에는 주로 신규 아파트 현장에만 납품하였기 때문에 개인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제품력이 뛰어나 개인들의 문의는 끊이지 않았고, 결국 개개인을 위한 판매를 위하여 참아름 도어라는 이름으로 브랜드화시켰다. 참아름도어는 기존 도어 및 문틀에 설치하여 손 끼임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는 안전 도어다. 이 제품은 국내 모든 도어 및 문틀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양면테이프 선 부착 후 피스 고정을 통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경첩부 틈 발생을 차단하는 것을 비롯해 깔끔하고 자연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는 평이다. 아울러 이 제품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개폐 반복성, 내충격성, 안정성 테스트를 통과하여 제품력을 공인받았다. 또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소의 생활환경 유해시험에도 합격했으며, 아토피, 새집증후군 등을 유발하는 포름알데히드, 환경호르몬 등 유해 성분이 일절 포함되어 있지 않아 고객이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기본에 충실하는 기업

서원상협은 창립 이후 지금까지 다른 길을 보지 않고 오직 한 길만 걸어옴으로써 최고의 품질을 갖춘 제품만을 제작 및 판매, 설치하고 있다. 그럼으로써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있으며,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겠다는 사명감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저희는 ‘어리석은 사람들’이라 불릴 만큼 원리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 제조 및 시공으로 신뢰를 쌓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저렴한 재료를 이용하거나 편법을 쓰지 않고 다른 사람이 보면 어리석다고 할 정도로 우직하게 기본에 초점을 맞춰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이 서원상협 성장의 원동력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제품을 개발 및 개선하여 손 끼임 방지 장치의 납품도 지금의 2배 정도로 확장해나가고 싶습니다.”
서원상협 조진호 대표는 올해 말 참아름도어 판매를 위한 온라인몰을 론칭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시회 참가, 대리점 확장 등을 통해 참아름도어 브랜드를 더욱 알려 서원상협의 지속성장을 견인하겠다는 조진호 대표. “기본에 충실한 기업”경영 이념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신개념의 문세트, 안전도어를 개발하여 1,000억 매출 시대를 열겠다는 조진호 대표의 바람이 이뤄지기를 기대해본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