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9일 화요일
뉴스홈 인터뷰
제주 유튜브 교육 플랫폼 발표, 도내 초등학교.중학교 유튜브 직업체험 교육 MYES 2020 플랫폼 활용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허정운기자 송고시간 2019-12-06 16:08

2019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교육부분 대상 선정
제주대학교.제주관광대학교 MYES 2020 플랫폼 활용한 교육과정 개설 협의
(사진=제크스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 8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겸 정책점검회의에서 '1인 미디어산업 활성화 방안'을 확정, 발표하였다.

이번 활성화 방안은 '미디어 신산업 육성'이라는 정책목표 하에, △성장기반 조성  △산업생태계 강화 △1인 미디어 저변 확대 등 3대 분야 10개 중점 추진과제로 구성했다. 

특히 제주도의 1인미디어 저변 확대를 위하여 제주 유튜브 전문 교육센터인 제크스(제주크리에이터스튜디오)는 지난 11월 25일 1인미디어 유튜브 원스톱 교육시스템 'MYES 2020' 플랫폼을 발표하였다, 

[1인미디어 유튜브 원스톱 교육시스템 'MYES 2020'플랫폼 무엇인가요?]
MYES는 Mobility Youtube Education System의 약자로  유튜브를 남녀노소 누구나 빠르고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모바일 하드웨어로 구성된 제크스의 유튜브 교육시스템입니다. 
 
(사진=제크스 제공)

MYES 2020은 아이폰X, SHURE MV88 Plus, SandMARK LENS KIT로 기본 구성되었으며, 유튜브 알고리즘 분석 기획부터 촬영, 영상편집, 이미지편집, 컨텐츠유통, 컨텐츠홍보를 
단시간 내에 마스터할 수 있는 유튜브 1인미디어 원스톱 교육시스템 입니다..   

유튜브 입문자들이 어려워하는 영상, 이미지 편집을 단시간 내에 마스터할 수 있도록 모빌리티 교육시스템과 메뉴얼을 제공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유튜브 채널을 쉽고 빠르게 운영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제주도청, 제주관광협회,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제주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 제주청소년수련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제주학생문화원에서 MYES 2020 교육플랫폼을 활용한 유튜브 교육 특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진로체험 교육으로 유튜브 1인미디어 원스톱 교육시스템 MYES-2020을 활용하여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진=제크스 제공)

모빌리티로 구성된 하드웨어로 언제 어디서나 컨텐츠 촬영.편집 작업을 할 수 있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신인 유튜버들에게 가장 필요한 교육 플랫폼 입니다.   

[제주 유튜브 교육센터 제크스(제주크리에이터스튜디오)의 자세한 소개를 부탁드려요.]
제주크리에이터스튜디오 제크스는 제주도 최초의 MCN 기업으로 교육위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도내 약 10여 단체 및 기업에게 유튜브 채널을 좀더 빠르게 성장 시킬 수 있는 Youtube SEO와 모빌리티 촬영.편집 소프트웨어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영상제작 전문PD, SNS 마케팅 전문가, 유튜브 SEO 전문가들이 2019년 3월 제주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설립 하였습니다.
현제 약 100여명의 예비 크리에이터들이 교육을 수료하고 유튜버 활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의 유일한 유튜브 전문 교육센터로서 앞으로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2019년도에는 유튜브 입문과정을 위주로 교육을 해왔다면 2020년도에는 뷰티 크리에이터, 게임 크리에이터, 쇼호스트 크리에이터등 보다 전문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운영될 예정 입니다.

특히 쇼호스트 크리에이터는 제주도의 특산품을 실시간으로 판매하는 모바일 홈쇼핑 크리에이터로 5G 시대에 맞게 스튜디오가 아닌 농장, 바다 위 어선등 현지 특산품 현장에서 진행할 예정으로 2020년 3월에 첫 방송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사진=제크스 제공)

[KCRS(한국소비자권익연대)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교육 부문 대상 선정 소감을 마직막으로 인터뷰를 마치겠습니다.]

제주도 기업에서 대상 선정이 처음이라고 하니 더욱 뜻 깊은 것 같습니다.
지속적인 유튜브 교육 커리큘럼과 플랫폼 개발에 집중 투자하여 MCN 기업으로 제주의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교육 부문 대상 선정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사진=제크스 제공)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