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홍인성 인천중구청장, 영종국제도시 학교신설위해 학부모와 만났다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9-12-06 22:19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 구 교육정책에 반영 노력할 것
지난 4일 인천시 중구가 영종국제도시 학교신설과 관련한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중구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4일 영종국제도시 학교신설과 관련한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해 지역 내 초·중학교 학부모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간담회에서 영종 내 대단위 공동주택이 들어서고 앞으로 과밀학급이 우려되는 만큼 아이들의 교육환경을 위해 학교신설이 절실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내 학교 신설과 관련해 학부모와의 소통으로 중구가 학교신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지난달 말 지역 내 공동주택 시행사와의 간담회에 이어 개최됐다.

또한 간담회에서는 박찬대 국회의원 보좌관이 참석해 그 간 학교 신설과 관련된 진행사항에 대해 부연설명을 했으며 구는 오는 18일과 19일에 열리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하늘1중 신설이 확정되면 오는 2023년에 개교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학교 신설뿐만 아니라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교육 관련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학부모들과의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를 자주 마련해 아이들의 행복한 교육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