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한국긍정심리연구소 우문식 소장 ‘긍정심리 행복전문 강사 양성과정’ 14일부터 수업 진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영창기자 송고시간 2019-12-13 19:39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우문식 교수(사진출처=한국긍정심리연구소)

[아시아뉴스통신 권영창 기자] 커넬대학교(Kernel University) 한국캠퍼스 학장이자 한국긍정심리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는 우문식 소장이 ‘긍정심리 행복전문 강사 양성과정’을 오는 12월 14일부터 1월 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긍정심리 행복전문 강사 양성과정’ 2기 과정으로 오는 12월 14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이 될 예정이다.
 
우 교수는 이번 과정에서 “인생을 살아나가면서 직장생활을 해나가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긍정심리학의 기본 기틀을 마련할 수 있다. 이번 과정으로 긍정심리학과 행복강사가 필수적으로 필요한 스킬과 내용들을 공부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국긍정심리연구소의 우문식 교수는 “긍정심리학은 영아부터 노년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기에 적용할 수 있는 실천학문으로 잘 알려져 있다. 긍정심리학의 목표는 힐링과 웰빙, 행복에 대한 염원 등 최상의 상태에 도달하고자 하는 플로리시(flourish,지속적 성장)이다.”라고 전했다.
 
커넬대학교 우문식 학장은 “이번 과정은 긍정심리학 분야 상담학과 교수 또는 상담코칭 심라학 분야의 석, 박사 학위 논문 준비생,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한의사, 임상심리사, 심리상담사, 심리코치, 사회복지사. 상담교사, 그리고 일반 직장인, 제2의 인생을 창업하는 도전자 등이 참여한다.”고 설명했다.

우문식 박사는 커넬대학교 상담학 교수 겸 한국캠퍼스 학장을 맡고 있으며 한국긍정심리연구소 소장, 한국긍정심리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과정의 교재는 마틴 셀리그만의 ‘긍정심리학’과 우문식 학장의 ‘행복은 만드는 것이다.’이다.
 
우문식 소장이 학장으로 있는 미국 커넬대학교(Kernel University)는 1986년에 미국 캘리포니아 주 정부 고등교육국(BPPVE)의 Degree of California Education Code, 94739(B)(6)와 School Code, No44933141로 승인받은 비영리 교육기관으로 정식 인가된 대학교이다.
 
교육은 본교 내에서의 학습은 물론, 특별히 원거리 교육프로그램(Long Distance Learning Program)을 통해서도 합법적인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한편, 현재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에는 교육학과 목회학, 상담학과 선교학, 신학 등의 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사와 석사, 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