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백광 권영찬 교수 ‘변화와 혁신 도전! 연봉 3배 올리기 십계명’ 영업시상식에서 강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영창기자 송고시간 2020-01-08 08:18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아시아뉴스통신=권영창기자] 2020년 경자년을 맞이해서 다양한 대기업 영업 사원들을 위한 시상식에서 ‘동기부여 강연 1인자’로 유명한 스타강사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행복재테크 강사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고 있다. 
 
지난 6일에는 한 의료그룹사의 시상식에 초대를 받아서 임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이날 행사는 ‘2020년 시무식과 우수사원 시상식’과 함께 2020년 비전달성에 대한 행사였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에서 백광 권영찬 교수는 저녁 6시부터 90분간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2020 변화와 혁신 그리고 도전을 통한 연봉 3배 올리기”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학과의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2020 변화와 혁신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위한 CS강연’과 함께 ‘동기부여 강연’을 진행하며 다양한 영업노하우에 대한 방법연구를 제안하며, 자신의 30년 방송 노하우와 함께 홈쇼핑에서 매 방송 때마다 매진을 치는 자신의 노하우를 공개했다. 
 
백광 교수는 이날 강연에 앞서 “연예인도 큰 범위 내에서 보면 시청자들에게 보이지 않는 영업행위를 하는 대상이며, 여러 방송국과 프로그램의 담당 PD들과 작가 그리고 많은 스텝들과 소통을 해야 된다. 그것 또한 영업의 한 행위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대리점과 영업사원이 나와 같은 입장인 것은 여러분은 매출을 올려야지 연봉이 올라가고 매출이 늘어나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트레스 보다는 영업이 그 기업의 꽃이기에 여러분의 열정이 회사를 발전시킨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 큰 박수를 받았다. 
 
백광(伯桄) 교수는 최근 “60세가 넘은 나이에 베트남의 영웅이 된 박항서 축구감독을 떠올려봐라. 2002년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코치를 맡은 것을 제외한다면 크게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하지만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축구에 평생을 몸담은 전문가 정신으로 60세가 넘은 나이에 대박을 쳤다.”라고 전했다. 
 
박항서 감독처럼 자신의 일을 사랑하며 1% 자신의 가능성을 들여다봤다면 “할 수 없다가 아닌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다시 한 번 자신의 가치를 재설정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갈급한 마음으로 도전하게 되면 명예와 부는 자동적으로 따라 붙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영업사원과 임직원들을 위한 강연에서 백광 교수가 강조하는 ‘변화와 혁신! 내 연봉 올리기 10계명’의 첫 번째는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라는 것이다.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낄 때, 계약이 성사 되지 않을 때도 행복함을 느끼고 계속 도전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매번 나는 최선을 다하지만, 계약이 성사 될 때도 있고 안 될 때도 있으며, 진급이 될 때도 있고 안 될 때도 있다. 때로는 운도 필요할 때도 있지만, 목표를 정하고 최선을 다하며, 결과가 좋게 되기만을 기대하며 마음 편하게 고객을 대하며, 모든 것은 고객의 결정에 있으니, 일희일비 하지 않는 ‘여유로운 자세’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했다.
 
그리고 ‘변화와 혁신! 연봉 올리기 10계명’의 두 번째 계명은 ‘내가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하다’는 것이다. ‘고객을 위한 절대 서비스’는 절대로 성공할 수 없다. ‘고객은 왕이다’가 아닌 “내가 왕이 되기 위해서는 고객도 왕이 되어야 한다. 내가 최고의 대접을 받고 살기 위해서는 고객도 최고의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는 마음으로 영업에 도전하라고 조언한다.
 
또 ‘나의 행복’, ‘나의 미래’를 위해서는 반드시 고객이 존재해야한다. 그렇기에 ‘내가 먼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사람’이 된다면, ‘영업의 달인’, ‘계약의 달인’이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라고 주장했다. 
 
백광 교수는 이날 영업사원을 위한 ‘회복탄력성과 자존감의 관계’를 설명하며, 회복탄력성은 마음의 근육과도 같아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나의 일을 사랑하고 제대로 된 영업방법을 쓴다면 매출의 신장과 함께 연봉은 자동적으로 올라가기 마련이라고 강조했다.
 
백광(伯桄)은 현재 홈쇼핑에서 마이더스 손으로 불리며 지난 7년간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 홈쇼핑 매출 760억 원을 올렸으며, DIY 폼블럭 매출을 2년간 400억 원을 달성했다. 그리고 현재 스타강사로 4억 원대 이상의 연봉을 받으며, 스타강사 제조기로도 활동하고 있다. 
 
백광 교수는 ‘풀무원로하스 시상식’에서 ‘동기부여’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교보생명 다이렉트 보험시상식에 초대를 받아서 “영업사원들이 회사를 이끌어 간다.”는 주제로 고객서비스(CS) 강연을 진행하며, 동기부여 부분 1인자 교수로 잘 알려져 있다. 
 
백광 교수는 지난 2009~2010년 박지성 선수의 국내총괄 마케팅 이사와 2009~2012년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 이사, 1999~2005년 한경희 스팀청소기 홈쇼핑 마케팅을 맡은 권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직장인으로서 행복을 누릴 권리, 일하는 행복에 대한 노하우’를 외치며, ‘당신이 바로 제2의 박지성 선수다’라는 동기를 부여했다. 
 
개그맨 출신인 백광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학과의 교수로 있으면서 연예인들과 스포츠 선수들의 심리, 상담, 코칭전문가 양성을 위해서 앞장서고 있다. 또 연예인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서 ‘연예인 자살 예방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백광 권영찬 교수는 삼성증권과 함께 ‘노후를 위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한 바 있으며 현재 ‘행복재테크 상담코칭 연구소’를 운영하며 다양한 행복재테크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자기계발, 소통의 리더십, 직장인 스트레스 해결 방법 등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