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허만영 창원시 제1부시장, 직원 소통 ‘특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01-09 16:32

‘대도약과 대혁신을 위한 시정철학’ 공유
9일 허만영 창원시 제1부시장이 ‘대도약과 대혁신을 위한 시민중심 시정철학’이란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9일 허만영 제1부시장이 공무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대도약과 대혁신을 위한 시민중심 시정철학’이란 주제로 특강을 펼쳐, 호응을 얻었다.

허만영 제1부시장은 “지난 28년간 공직생활의 경험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하고 싶다”며 “창원시는 인구감소, 주력산업 쇠퇴 등의 극복해야 할 과제를 안고 있지만 본인 업무에 대한 열정과 집중력을 갖고 끈기 있게 추진하면 모든 직원이 자기 분야의 달인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각종 사업 수행 시에도 동료 간의 협업, 시민과의 소통, 전문가의 조언 등을 통해 집단지성을 실천해야 한다”며 “도시와 국가의 흥망이 공직자에게 달려 있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일해야 한다”며 직원들에게 조언과 함께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허만영 제1부시장은 1993년 제36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생활에 입문해 교육부, 울산광역시, 행정안전부 등을 두루 거쳐 창원시 제1부시장을 마지막으로 공로연수에 들어갈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