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령군, 경북도청 방문..'남부내륙철도 고령역 설치 및 지역현안사업 국도비 예산 반영' 건의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1-11 09:33

경북 고령군청 전경.(사진제공=고령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 9일 경북도청을 방문, '남부내륙철도 고령역 설치 및 지역현안사업의 국도비 예산 반영'을 건의했다.

이날 고령군은 "고령역은 2개의 고속도로 IC, 영.호남을 연결하는 광주대구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국도 26호.33호이 교차하는 뛰어난 접근성과 함께 달빛내륙철도와의 환승역 역할로 가장 합리적인 역"이라는 당위성 설명과 함께 "남부내륙 지역에 고루 혜택이 미칠 수 있는 적정 역간 거리에 위치한 고령역이 설치될 수 있도록 적극인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함께 방문한 실국과장과 직원들은 관련 부서별로 개별 방문해 일일이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설명과 내년도 국도비 예산 반영을 위한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고령군은 지난해 국도비 공모사업 46건에 대해 516억원의 재정을 확보,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

곽용환 군수는 "고령군은 영호남을 아우르는 지역으로 국민대통합과 국토균형발전 등 경북의 발전 축을 다양화 할 수 있는 최적지로서, 경북의 밝은 미래를 위해 상생발전하는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하고 고령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