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천시, 설 연휴 대비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0-01-14 14:17

연휴기간 중 환경오염 신고·상담 상황실 운영
충북 제천시 브랜드슬로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 충북 제천시는 설 연휴기간을 전후해 환경오염 취약지역·시설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감독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별단속은 설 연휴기간 중 취약시기를 악용한 오염물질 배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불법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시에서는 1차적으로 전년도 환경법 위반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자율점검 협조문을 발송해 사업장의 자율개선을 유도하고, 이달 14일부터 23일까지는 폐수배출량 증가로 환경관리 취약이 예상되는 배출업소를 선정해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아울러 설 연휴기간 중인 24일부터 27일까지는 환경오염 신고·상담 창구인 상황실을 운영하고, 환경오염 우려 지역인 주요공단 및 하천 등에 대해서는 감시반을 편성해 집중순찰을 실시할 예정이다.
 
연휴기간이 끝난 후인 28일부터 31일까지는 연휴기간 중 가동중단 등으로 인해 환경오염물질 처리시설에 문제가 발생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환경기술 지원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사업장에서는 연휴기간을 대비해 시설 등의 취약점을 면밀히 점검, 환경오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해주길 바란다”며 “환경오염행위 발견 시 환경신문고(국번 없이 128번)로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