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태안해경, 설 연휴 안전관리 특별대책 시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기자 송고시간 2020-01-14 17:12

태안해양경찰서 전경. /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상록기자] 태안해양경찰서는 설연휴를 맞아 해양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는 27일까지 특별 안전관리 대책을 시행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지난해 설연휴 기간 태안해경 관내 하루 평균 유도선과 여객선 이용객은 평시 대비 각각 220%, 20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해경은 올 설연휴기간에도 해양 이용객이 많을 것으로 보고 다중이용 선박을 중심으로 특별 안전관리 대책을 실시할 방침이다.

민·관 합동 기동점검단을 구성해 유도선 및 여객선을 대상으로 안전장비·시설 관리실태에 대해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음주운항 근절 등 승객안전을 위협하는 안전저해 행위에 대해서도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주요 바닷길 항로에 경비함정을 배치해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배타적 경제수역에서 조업하는 우리 어선의 안전을 위해서도 해상경비를 강화한다.

또한 대기 경비함정, 파출소 및 구조대 등 최일선의 신속한 사건사고 대응을 위해 24시간 비상 출동태세를 유지하고 순찰 등 사고예방 활동을 벌인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설 명절용품 수요 증가를 노린 수산물 원산지 허위 표시 등 민생침해 범죄에 대한 단속뿐만 아니라 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기름·유해액체물질 저장소 등 위험시설에 대한 예방 점검을 실시하는 등 관계기관과의 다각적 협력도 강화한다.

태안해경 관계자는 “설연휴 국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양사고 예방에서 대응까지 해양 안전관리 올인원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해양종사자와 바다를 이용하는 국민들께서도 관련 안전수칙들을 숙지하고 준수함으로써 즐겁고 안전한 설명절이 되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