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천군, 2020년 열린 군정 정책 공감 행사 성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20-01-15 10:24

13개 읍·면 순회 현안 현장방문 및 정책토론 진행
관과 주민 소통의 시간 가져
자료사진.(사진제공= 서천군청)

[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 기자]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경자년 새해를 맞아 관내 각 읍·면을 순회하며 개최한 ‘2020년 열린 군정 정책 공감’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6일 기산면을 시작해 15일 한산면을 끝으로 성료된 이번 ‘열린 군정 정책 공감’ 행사는 작년까지 진행됐던 기존의 방식을 탈피해 읍·면에서 주민 스스로가 지역 현안에 대해 토론주제를 정하고 주민과 행정이 토론을 통해 해결책을 모색하는 ‘정책토론’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책토론에 앞선 현장 방문에서는 노박래 군수를 비롯한 읍·면장, 군 산하 실·과장이 13개 읍·면의 경로당을 방문하며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신년 인사를 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시초면 후암리 화재피해 가구, 장애인보호작업장, 블루베리 단지, 여우네도서관 등 군민들의 생활 현장을 방문하며 군민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폭넓은 계층과의 소통도 병행했다.
 
자료사진.(사진제공= 서천군청)

읍·면 소속 공무원, 이장들과 함께 진행된 정책토론에서는 각 읍·면의 현안인 축사 악취 문제, 태양광 시설 증가에 따른 주민들의 애로와 공존을 위한 방법 등을 함께 논의하고 대책 마련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고 논의가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장항선셋페스티벌과 해랑들랑 어울제 발전방안, 공원산 소규모 쉼터 조성사업, 봉선저수지 둘레길 미설치구간 탐방객 안전문제 등 지역 현안뿐만이 아닌 군의 축제, 관광지의 발전 방안 등 폭넓은 사안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노박래 서천군수./아시아뉴스통신 DB

노박래 군수는 “올해에 개최된 열린 군정 정책 공감 행사는 읍면 방문 기간 다수의 본청 공무원들이 동행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탈피해 행정의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었고, 읍면에서 안고 있던 현안에 대해 행정과 주민이 함께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덧붙여 “올해 지속적인 군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서천군의 발전을 주민들이 체감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