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진주시농산물도매시장에서 설 명절 과일 '싸게 구입' 가능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0-01-16 13:48

진주시농산물도매시장./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질 좋은 농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싸게 구입하세요"

경남 진주시가 설을 맞아 설 성수품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도록 진주시농산물도매시장 농산물 반입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또한 농산물도매시장을 찾는 이용객들이 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1월 13일부터 27일까지 설맞이 종합대책을 마련해 시설물 안전점검은 물론 주차질서와 농산물 거래질서 확립에 나선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기간 도매시장 채소경매는 1월 24일부터 25일까지, 과일경매는 1월 25일부터 27일까지 경매장을 휴장하고, 중도매상 점포 및 잔품 판매장은 자율적으로 영업한다”고 밝혔다.

덧붙여 “설 제수용품이나 선물용 농산물 구입 시 농산물도매시장을 이용하면 질 좋은 농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는 1999년 도매시장 건립 이후 노후화된 시설물 및 환경 정비를 위해 지난해 청과물동 및 중도매인 점포 등을 대대적으로 보수하여 시민들이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쇼핑할 수 있게 됐고, 양질의 농산물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생산농민의 소득증대와 진주시 지역경제의 안정적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에는 관련 상품동 및 채소 판매동의 정비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