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 앱으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01-17 09:42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 앱으로!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대형폐기물 배출신고와 수거 수수료 결제가 가능한「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현재 부산시에서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주소지 구․군 혹은 대형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에 유선으로 신고하고, 구․군 혹은 업체 담당자의 배출품목 확인 후 현장에서 수수료를 결제하여야 한다. 

따라서, 업무시간 중에만 신고할 수 있고, 수거일에 현장에서 담당자와 직접 만나야 하는 등 배출자의 불편사항이 많았다.


하지만, 앞으로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가 시행되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배출신고를 하고, 계좌이체나 카드결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거 수수료를 결제할 수 있어 시민들은 편리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게 된다.


시는 서비스가 부산 전역에서 빠르게 시행될 수 있도록 16일 구·군 담당자 회의를 통해 구체적인 추진계획 및 일정 등을 논의했으며, 구·군에 적극적인 서비스 시행을 요청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군의 적극적인 협조가 요구된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청소행정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생활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