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해조명전기, 남해대학 발전기금 200만원 기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제정준기자 송고시간 2020-01-17 15:13

채상용(중앙) 남해조명전기 대표가 남해대학발전기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은 채상용 대표와 홍덕수 총장(왼쪽), 송한영(오른쪽) 후원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도립남해대학)

[아시아뉴스통신=제정준 기자] 경남도립남해대학후원회(회장 송한영) 회원사인 남해조명전기의 채상용 대표가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에 발전기금을 200만원을 기탁했다. 
  
남해조명전기 채상용 대표는 17일 남해대학 총장실에서 홍덕수 총장과 남해대학 후원회 임원진 및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발전기금 기탁식을 가졌다. 
  
이번 남해조명전기 채상용 대표의 발전기금 기탁은 남해대학과 대학 후원회가 지난해 연말에 실시한 간담회에서 대학 노후 시설 등의 개선을 위해 대학 발전기금의 필요성을 공감한 후, 기금 기탁으로 이어진 여덟 번째 사례로 남해대학의 학내시설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힘을 얻게 되었다. 

홍덕수 총장은 발전기금 기탁식 인사말에서 “작년부터 이어지는 릴레이식 대학발전기금 기탁으로 학내 시설 현대화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며 “후원회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에 심심한 감사를 드린다”라며 인사를 전했다.

남해대학은 지난해 11월 이후 대학 발전기금으로 총 1800만원의 기탁금이 모이는 등 남해대학 발전을 위한 릴레이식으로 기금 기탁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송한영 후원회장은 2013년부터 ‘제4기 후원회’를 이끌면서 ‘남해대학 발전위원회’를 설치하며 후원회를 활성화 시키며, 남해대학의 발전을 위한 후원 기금 모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송 회장은 지난 2018년에도 1,000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한 바 있다. 

또한, 전국 전문대학이 학령인구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점에 릴레이식 발전기금 기탁은 가뭄에 단비가 내리듯 대학 발전에 큰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