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은군 “여성청소년들 겨울방학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하세요”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01-19 07:09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보건소 및 참여의료기관서 무료 접종
보은군 참여의료기관은 김보영·김종수내과의원 등 5곳 지정
충북 보은군청사./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충북 보은군은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과 자궁경부암 등의 예방을 위해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보은군에 따르면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사업은 여성 청소년(올해 대상자: 2007. 1. 1.~2008. 12. 31. 출생자)에게 건강상담과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을 6개월 간격으로 2회에 걸쳐 무료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는 생식기 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지속 감염시 자궁 경부암, 외음부암, 항문암 등 다양한 암을 유발한다. 

특히 고위험 유전형인 HPV 16, 18형 감염은 자궁경부암 원인의 70%로 지목되며 백신 접종이 최선의 예방 방법이다.

예방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보건소 및 참여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며 안전한 접종을 위해 보호자를 동반하고 접종 후 30분 동안 접종기관에서 대기하며 이상반응을 관찰해야 한다.

보은군의 경우 보은군보건소에서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방문하면 접종할 수 있다.

참여의료기관으로는 김보영내과의원, 김종수내과의원, 보은성심의원, 손산부인과의원, 현대의원 등 모두 5곳으로 내원해 예방접종하면 된다. 

이영순 군보건소장은 “여성 청소년들이 학기 중에는 학업의 이유로 보건소나 병원방문이 어려우니 이번 겨울방학을 활용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당부한다”며 “보건소에서는 예방접종 대상자에게 개별 전화 및 문자알림서비스를 이용해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