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시민 건강관리 '마을건강센터'에서 받으세요!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0-01-20 13:19

진주시보건소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경남 진주시는 지역주민의 맞춤형 통합건강관리를 위해 2014년 6월부터 14개 동 행정복지센터내에 간호사를 배치해 건강생활실천센터를 운영해 왔으며, 올해 1월부로 마을건강센터로 명칭을 변경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14개 동 행정복지센터 내에 위치하고 있는 건강생활실천센터를 마을건강센터로 명칭 변경해 친근성과 편리함을 더하고 지역 내 주민의 접근성을 높여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통합적인 건강관리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 마을건강센터에서는 혈압, 혈당, 체성분 검사를 통한 만성질환예방관리교육 및 건강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치매조기검진과 치매 정밀검사가 필요한 경우 치매안심센터와 협약한 병원(관내 9개소)에 진단검사를 의뢰해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취약계층에 대한 방문건강관리서비스 제공으로 방문사례관리 및 의료비지원 등 여러 가지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 받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동 마을건강센터 운영으로 건강문제를 고려한 맞춤형 건강관리와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여 질병의 조기발견과 조기치료를 통한 합병증 예방과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추진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보건소 건강증진팀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