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수도권 관광설명회를 통한 고흥군 알리기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20-01-22 16:46

송귀근 군수, 국내 최대 드론 관광산업단지 조성하겠다
송귀근 고흥군수,/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전라남도 고흥군이 21일 서울프라자호텔에서 (사)한국관광클럽 회원들을 비롯한 여행업 관계자와 서울, 인천 언론인들을 대상으로 관광설명회를 개최하고 고흥군 관광 알리기에 나서 주목을 끌고있다.

이날 열린 관광설명회에 참석한 송귀근 고흥군수는 나로호 발사대가 있는 우주 굴기의 고장이며 유자차로 잘 알려진 고흥군이 올해를 시점으로 드론 관광산업도시로 우뚝 설 방침임을 야심차게 선언했다.

올해 고흥 방문의 해 성공적인 추진을 목표로 수도권 관광객 유치 설명회에 나선 고흥군은 고흥영남~여수 적금간 팔영대교가 지난 2016년말 개통됐고 설 명절 임시개통을 앞두고 있는 총연장 17km의 여수화양~적금도로는 조발도, 낭도, 둔병도, 적금도 등 4개의 섬이 연결돼 교통 접근성이 좋아져 수도권 관광객 유치에 획기적인 계기가 마련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흥군은 우주발사전망대를 비롯해 소록도, 거금도, 팔영산자연휴영림, 연홍도, 남열해돋이 해수욕장 등 해양관광도시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드론 관광산업도시로의 인프라 구축을 통한 국내 최고의 드론관광도시로 우뚝 설 것을 선언함에 따라 고흥군 관광산업 부흥의 새로운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날 관광설명회는 고흥 관광자원 소개 홍보 영상 상영과 현황, 인센티브 소개, 여행사 상담 및 네트워크 구축, 자유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송귀근 군수는 “볼거리 먹거리와 여행의 재미가 두루 가미된 우리 고흥군으로 많은 관광객 유치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고흥군 녹동항과 광주 송정역 앞에 위치한 푸른바다여행사 이용기 대표는 “우리 여행사는 녹동항에서 출발하는 거문도, 백도, 여행객 유치를 많이 하고 있다”면서 “국내 굴지의 여행사 대표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한국관광클럽에서 고흥군 관광객 유치에 큰 역할을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송 군수가 드론산업을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라는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함에 따라 다소 위축된 국내 관광산업에 성공사례의 본보기가 될 것인지 기대가 크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