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교육청북구도서관, 스마트도서관 서비스 시범운영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20-01-22 18:29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시교육청북구도서관(관장 나영희)은 다음달 4일부터 도서관 자료실의 이용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도서를 대출할 수 있도록 스마트도서관 서비스를 시범운영 한다고 밝혔다.

스마트도서관은 도서관 자료실 이용시간 외에 도서를 대출 및 반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북구도서관을 비롯한 인천시교육청 직속 8개 도서관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한다.

스마트도서관에서는 홈페이지를 이용해 비치도서를 검색·예약 후 대출할 수 있는 야간대출서비스와 스마트도서관에 상시 비치돼 있는 신간 및 베스트셀러 자료를 예약 없이 자유롭게 대출, 반납할 수 있는 무인대출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천시교육청 직속 8개 공공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타도서관의 책이음 회원은 도서관을 방문해 이용자 정보를 입력하면 이용 할 수 있다.

야간대출서비스 1권, 무인대출서비스는 2권으로 총 3권의 도서 이용이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대출일 포함 15일이다.

또한 무인대출을 위해 상시 비치되는 150권의 신간 및 베스트셀러 자료들은 분기별로 교체할 예정으로 추후 도서 교체 시 이용자가 비치를 희망하는 도서의 수요를 파악해 반영할 예정이다.

나영희 관장은 “교육청 직속 8개 공공도서관의 스마트도서관 구축으로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성이 확대되고, 인천교육청의 주요 정책인 책 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 기반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서관이 지역주민에게 더욱더 친숙해지고 책과 인문이 어우러진 시민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